종교의 유용성에 따라서 각각 돈, 권력, 이념, 섹스 등과 같은 인간의 삶의 현상에서 서술하기도 한다. 양물숭배를 하는 종족들은 양, 음의 석상을 인간의 생식, 정력, 출산의 절대적 신력으로 숭배하고, 주물숭배자들은 죽은 사람의 물건들에 정령이 있다고 믿으며 숭배한다. 또한 유일신교는 종교의 개
숭배한다.
그리고 세월이 흐르면서 종교철학의 급진적 발전으로 인도의 종교는 종파와 신앙 체계를 초월하여 범인도적인 종교로 진화하는데 바로 "인도의 종교"라는 뜻의 힌두교(Hindu)라는 말이 나온다.
힌두교에서의 인간
윤리가 인간 일체의 행동을 성찰하는 것임을 볼 때 우리는 힌두교에서
숭배하는 ‘Eiwa’는 고대 이집트 정령인 ‘Aiwass’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이 신수(神樹)는 성경에 등장하는 ‘생명의 나무’의 이미지와도 관련이 있다. 창세기 2:9, “여호와 하나님이 그 땅에서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나무가 나게 하시니 동산가운데는‘생명 나무’와 선악을 알게
종교적 의인화는 원시적이 아니다. 동물보다 뛰어난 인간은 생물무생물을 구별한다. 신이 인간의 특성을 지니는 것은 원시종교에서 찾아볼 수 없다.
결국 정령론은 종교를 환각체계에 불과한 것이다. 정령론자들의 이론을 참이라고 본다면, 종교는 원시인들이 죽음을 설명하기 위해 잘못 설정한 개
종교가 가미된 독특한 지방종교가 발생하여 많은 지지세력을 확보했던 적도 있다.
최근 라마불교가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악령의 공포와 두려움을 가지고 살고 있다. 통계적으로는 98%가 정령숭배자이다. 최근들어 러시아 정교회와 이단종파들이 먼저 들어가는 현상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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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속종교 민중신앙 무속 샤머니즘 등 여러 가지 용어로 불리운다. 민간신앙의 바탕에는 산(산신령) 바위(바위신)와 나무(나무신) 물 등 자연적인 모든 존재에 정령(anima)이 있다고 믿는 자연숭배사상과 인간 영혼의 불멸과 이에 따른 조상숭배 사상이 형성되어 있다. 흔히 무속이라 칭하는 민간신앙은
종교의 독자들 역시 자신들의 관점에서 마찬가지로 비판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언급하였다.
이 책은 8가지 이론으로 종교의 특징과 한계를 각자 종교학자들이 저술하였다. 그제목을 살펴보면 1장. 정령숭배와 주술 -타일러와 프레이저, 2장. 종교와 인격 -지그문트 프로이트, 3장. 사회의 신성함
종교에 뿌리는 두고 있다. 대부분의 축제는 힌두교와 직간접으로 관련이 있으며 일반 대중은 축제를 통하여 힌두적 전통과 관습을 확인하고 발전시킨다.
전반적으로 남부와 북부의 축제가 다른 색채를 띠지만 종교와 농업을 바탕으로 한다는 점에는 다름이 없다. 대부분의 축제에는 기본적으로 새 의
종교들이 모두 마귀의 역사이며, 잘못되었고, 일고의 가치도 없다고 간주한다. 따라서 여기에는 복음 전파를 위한 어떤 접촉점이나 거점도 없다. 비기독교인들 가운데는 이 방법은 ‘전쟁 선포’, 혹은 ‘제국주의적 접근’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다.
마하트마 간디는 <기독교 선교>라는 그의 저서